마인드스케일 이용약관

제 1장 총칭

제 1조 (목적)

본 이용 약관은 (주)퀀트랩이 운영하는 마인드스케일의 서비스 이용 권한을 부여 받기 위한 조건을 명시하며,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레진 코믹스의 이용자는 본 약관의 규정에 따라 이용해야만 하며 약관에 동의해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약관에서 명시하는 이용자란 회사가 제공하는 유/무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비회원을 통칭합니다.
  2.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계정을 생성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 변경)

  1. 회사는 필요에 따라 약관을 수정할 수 있으며,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웹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2. 기존 이용자에게 변경 약관에 대한 내용을 가입 시 기재한 전자 우편 주소(계정명)로 발송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됩니다.
  4. 본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소비자 보호 지침 및 전자 상 거래 등 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다음의 각 사항을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이용자가 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합니다.
  1.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2. 영업소 소재지 주소 및 전자 우편 주소
  3. 전화 번호
  4. 사업자 등록번호, 통신 판매업 신고번호
  5. 개인정보 취급 방침
  6. 서비스 이용약관

제 2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 5조 (회원가입)

  1. 회원으로서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에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해야 합니다.
  2. 회원 가입 시 기재하는 계정 정보는 이용자 본인의 유효한 전자우편 주소를 기재해야 합니다. 이용자의 실수 또는 의도적으로 유효하지 않은 전자우편 주소를 기재하여 회사의 정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정보가 수신 되지 않을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6조 (회원의 해제)

  1. 회원은 언제든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이하 ‘회원 탈퇴’라 한다)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회원탈퇴를 원하는 경우 홈 페이지 내 회원탈퇴 절차를 통하여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회원 탈퇴를 할 경우, 계정에 속한 모든 이용 권한과 재산적 가치는 즉시 소멸하며, 복구 되지 않습니다. 이는 계정 공유 및 계정 도용으로 인한 회원 탈퇴에도 적용됩니다.

제 7조 (회원 자격상실 및 이의제기)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 제한을 하는 경우에 회원에게 가입 시 기재한 전자우편을 통해 회원에게 내용을 통보합니다.
  3. 회원이 회사의 이용 제한에 불복하고자 할 때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의 이용 제한에 불복하는 이유를 기재한 이의 신청서를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4. 3항의 이의 신청서를 접수한 회사는 접수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원의 불복 이유에 대해 전자우편으로 답변 합니다. 다만, 회사는 15일 이내에 답변이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5. 회사는 위 답변 내용에 따라 상응하는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제 8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1. 회사는 관령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정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병령 및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2. 서비스의 일부로 제공되는 개별 서비스를 제외한 것으로 홈페이지 및 웹 사이트에 단순히 링크된 제3자 제공의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장 계정 관리 및 보안

제 9조 (계정 관리)

  1. 마인드스케일 계정 또는 로그인 정보를 본인 외의 제 3자에게 공유하거나 양도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계정정보를 비밀로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로그인 정보 사용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3. 마지막 접속 시점으로부터 1년이상 경과한 계정은 이용자에게 통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제 10조 (계정 보안)

  1. 로그인 정보의 분실, 도난 또는 허가 없는 유출 등을 포함(이에 국한되지 않음)하여 보안에 대한 위반사실을 발견하거나 의심이 가는 경우, 이용자는 yu@mindscale.kr 으로 즉시 알려주셔야 합니다.
  2. 계정 관리의 소홀 또는 계정 공유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장 서비스 이용

제 11조 (주문 및 결제)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에 의하여 재화, 콘텐츠 구매를 신청할 수 있으며, 아래 사항을 각 재화 및 콘텐츠 또는 관련 게시물에 표시합니다.
  2. 재화, 콘텐츠의 명칭, 종류, 내용, 가격, 연령 제한
  3. 회원은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제 12조 (결제취소 및 환불)

  1. 회사와 유료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구매일 또는 유료 서비스 이용 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에는 결제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결제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2. 본 약관 제 15조(결제취소 및 환불)에 의거한 환불에 대한 신청은 마인드스케일 고객지원으로 통해 접수 합니다.
  3. 회원의 환불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사가 회신한 날로 부터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환불처리 되며, 환불이 불가할 시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제 13조 (서비스 이용의 기술적 요구 사항)

  1. 회사는 서비스를 공급하면서 아래의 <서비스 이용 필수 사양>이 충족되어야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자가 해당 사양에 충족되지 못한 사유로 서비스 이용의 이의를 제기할 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서비스 이용 필수 사양
      1. 컴퓨터(PC)
        • 운영체제(OS) : Windows , OSX , Linux 등 웹브라우저 이용이 가능한 대부분의 OS
        • 웹브라우저 :Internet Explorer 8.0이상 , Chrome , Safari , Firefox 등 대부분의 웹 브라우저 (HTML5 지원되는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2. 모바일 단말기 (Smart Phone, 태블렛 PC)
        • 지원단말기 : 안드로이드, 아이폰, 아이패드, 갤럭시탭
  2. 마인드스케일의 서비스 이용은 인터넷 연결을 통해 가능합니다. 서비스 접속 시 발생되는 인터넷 연결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 합니다.

제 14조 (콘텐츠 이용 및 권한)

  1. 마인드스케일에서 제공되는 콘텐츠는 양도 및 재허락이 불가하며 본 서비스의 비독점적 이용을 유일한 목표로하는 권한을 이용자에게 부여합니다.
  2. 이용료, 이용 기간이 별도 부여된 콘텐츠의 경우 해당 이용 조건을 준수해야합니다. 본 서비스 화면에 "구입", "판매" 등이 표기되어 있는 콘텐츠의 경우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는 이용자에게 이전되지 않으며, 이용권만 부여됩니다.
  3. 구매한 콘텐츠는 가입한 계정에 소장되며,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을 통해 열람할 수 있습니다.
  4. 구매하거나 소장한 콘텐츠를 삭제한 경우, 복구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본인이 삭제하지 않은 경우에도 해당 약관의 계정관리 항목에 따라 도움이 불가능 합니다.
  5. 이용자는정해진 이용 행위를 넘어 콘텐츠의 복제, 송신, 전재, 수정 등의 행위를 하면 안됩니다.
  6. 이용자가 게재한 게시물에 대한 백업은 본인이 수행해야 하며 당사는 이용자가 생성한 콘텐츠에 대한 백업 의무가 없습니다.
  7. 콘텐츠의 계약이 종료된 경우 판매가 중단되며, 회사는 종료되는 콘텐츠 대해 사전 공지를 진행 합니다.

제 15조 (업데이트)

  1. 서비스 이용을 위해 새로운 소프트웨어가 필요하거나 추가되는 경우, 이용자의 동의에 의해 기기에서 소프트웨어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변경 및 개선 할 수 있고, 기능을 추가 또는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서비스 중단)

  1. 마인드스케일 서비스는 회사의 영업방침에 따라 정해진 시간 동안 제공합니다
  2. 제 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일정한 시간 동안 마인드스케일의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으며, 해당 시간 동안 회사는 마인드스케일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콘텐츠 내용이나 서비스의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사고, 회원들의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행태, 미처 예상하지 못한 서비스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관련 법령에서 특정 방법으로 서비스의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4. 천재지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5. 회사의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 해 회사의 수익 약화 등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3. 위의 이유로 인해 회사는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30일 전에 홈페이지에 이를 공지합니다.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위의 사유로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회원은 무료 서비스 및 사용 기간이 남아 있지 않은 유료 서비스 / 계속적 유료 이용 계약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사용 기간에 제한이 없는 무료 쿠폰 등은 서비스 종료일까지를 해당 쿠폰의 사용 기간으로 봅니다.

제 5장 손해배상 및 면책 사항

제 17조 (손해 배상)

  1.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 책임을 지도록 하겠습니다.
  2. 회사는 사전공지 없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서비스 중단이 4시간 이상 연속적으로 발생하면 유료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정한 기준에 의거하여 손해에 대한 보상을 합니다.
  3. 회사가 개별서비스 제공자와 제휴 협정을 맺고 회원에게 개별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회원이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뒤 개별서비스 제공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손해가 발생할 경우 관련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제 18조 (과오금)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원이 결제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 회사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에는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며, 회원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 합니다.

제 19조 (면책 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PC 및 휴대기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삼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에 따른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20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1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이용자의 주소지 관할법인(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관련법 규정에 따릅니다.)을 전속관할로 합니다.
  2. 본 약관과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률을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