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전체의 절반이 구매 하는가?
데이터 불러오기
sales <- read.csv('sales.csv',
stringsAsFactors = F,
fileEncoding = "UTF-8")
패키지 불러오기
library(dplyr)
library(survival)
구매자 중 평균 사용일 알아보기
sales %>% filter(구매여부 == 1) %>% summarise(median(사용일))
Surv(sales$사용일, sales$구매여부)
카플랜마이어를 이용한 생존 함수 그려보기
res <- survfit(Surv(사용일, 구매여부) ~ 1, data = sales, type = 'kaplan-meier')
plot(res)
summary(res)
res
전체 고객 중 50%가 유료 고객이 되는 사용일 알아보기
abline(v = 38)
abline(h = .5)
전체 고객 중 30%가 유료 고객이 되는 사용일 알아보기
## 유료고객이 0% -> 30%
## <-> 무료 고객이 100% -> 70%
summary(res)
which.min(abs(res$surv - .7))
res$time[25]
abline(h = .7, col = 'red')
abline(v = 25, col = '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