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한 사람 수 | 확률 추정 |
---|---|
0명 | 0% |
1명 | 0.01% |
2명 | 0.15% |
3명 | 0.9% |
4명 | 3.68% |
5명 | 10.29% |
6명 | 20.01% |
7명 | 26.68% |
8명 | 23.35% |
9명 | 12.11% |
10명 | 2.82% |
구매한 사람 수 | 확률 추정 | 누적 확률 |
---|---|---|
0명 | 0% | 0% |
1명 | 0.01% | 0.01% |
2명 | 0.15% | 0.16% |
3명 | 0.9% | 1.06% |
4명 | 3.68% | 4.73% |
5명 | 10.29% | 15.02% |
6명 | 20.01% | 35.04% |
7명 | 26.68% | 61.72% |
8명 | 23.35% | 85.07% |
9명 | 12.11% | 97.16% |
10명 | 2.82% | 100% |
7명 이하의 고객이 올 누적 확률
pbinom(7, 10, 0.7)
[1] 0.6172172
0명~7명의 고객이 올 확률
dbinom(0:7, 10, 0.7)
[1] 0.0000059049 0.0001377810 0.0014467005 0.0090016920 0.0367569090 [6] 0.1029193452 0.2001209490 0.2668279320
위의 누적 확률은 값은 이 값들을 전부 더한 값과 같음
6명, 7명, 8명의 합계
pbinom(8, 10, 0.7) - pbinom(5, 10, 0.7)
[1] 0.7004233
평균적으로 70%라고 하더라도 6, 7, 8명을 벗어나는 날들도 많음
구매한 사람 수 | 확률 추정 | 누적 확률 |
---|---|---|
0명 | 0% | 0% |
1명 | 0.01% | 0.01% |
2명 | 0.15% | 0.16% |
3명 | 0.9% | 1.06% |
4명 | 3.68% | 4.73% |
5명 | 10.29% | 15.02% |
6명 | 20.01% | 35.04% |
7명 | 26.68% | 61.72% |
8명 | 23.35% | 85.07% |
9명 | 12.11% | 97.16% |
10명 | 2.82% | 100% |
50% 이하가 되는 구매한 사람 수는?
qbinom(0.5, 10, 0.7)
[1] 7
15% 이하가 되는 구매한 사람 수는?
pbinom(0.15, 10, 0.7)
[1] 5.9049e-06